본문 바로가기

게임과 정보/게임 리뷰

[게임 리뷰]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이 생긴다면? LIFE IS STRANGE EP2(인생은 이상해) 리뷰!


 미래를 보고, 또 과거를 돌리는 능력을 가진 소녀 맥스의 이야기 두번째가 공개됐다.

에피소드 1에서는 맥스가 신비한 능력을 가지게 되고 옛 친구 클로이를 만나게 되면서 실종된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중점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비중을 두었다면 에피소드 2에선 맥스의 능력과, 케이트의 사건을 중점적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맥스의 능력에 놀라움과 관심을 가지게 된 클로이는 여러가지를 요구한다.

결국 과도한 힘의 사용으로 부작용이 일어나는데..


 맥스의 능력을 알게된 옛친구인 클로이는 그녀의 능력에 놀라움과 호기심으로 계속해서 그 힘을 사용하도록 한다. 그러다 결국 부작용으로 현기증과 코피를 흘리며 쓰러지게 되는 상황에 이르게 된다. 한편 또 다른 친구인 케이트는 볼텍스 클럽에서 약기운에 취해 기억을 잃은 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어떤 동영상이 유포되면서 괴로워 한다, 주변에 도움을 구하려 해보지만 쉽지만은 않고 결국 그녀는 큰 결심을 하게되는데..



믿었던 교수님마저 그녀의 도움을 외면한다.

절망적인 상황, 그녀를 막을 수 있는건 여러분 뿐이다.


 그렇다고해서 그 밖의 문제들이 아예 배제된다던가 스토리가 전혀 진전이 없다는것은 아니다.

여전히 행방이 묘연한 클로이 친구에대한 단서가 하나 둘 드러나기 시작하고, 맥스의 능력에 따른 부작용과, 모자를 쓴 수상한 남자의 등장, 그리고 마을에 힘을 쥐고있는 맥스웰 가문의 네이선과 볼텍스 클럽, 경비원에게 사건의 초점이 점점 맞춰져가기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으로 어떠한 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기회를 얻게되지만, 한번 더 선택의 순간이 찾아온다. 어떤 결정을 할지는 여러분의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