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애니메이션

Working!! 리뷰 (Season 1 + 2) [등장인물,소개]

 

 

 

애니중에서도 저는 건담같은 액션(?)위주의 애니보단 일상생활에서의 소소한 웃음을 주는 그런 애니라든지, 판타지적 애니를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ㅎㅎ

우연찮게도 TV에서 Working 이라는 애니를 한번 보게 되었는데 평범한 레스토랑 에서 개성넘치는 캐릭터들의 깨알같은 상황이 굉장히 재미있더군요.

그래서 새롭게 Working 등장인물에 대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왼쪽위부터 시라후지 쿄코,토도로키 야치요,사토 준, 타카나시 소타,소마 히로오미,야마다 아오이,이나미 마히루, 타네시마 포푸라.

 

Working!! 시즌 2 opening!

 

마인크래프트로 재구성한건데 재밌네요 ㅎㅎ

 

 

 

 

등장인물

 

 

1.타카나시 소타

 

Working!!의 주인공이며 와그나리아 패밀리 레스토랑의 점원입니다. 작고 귀여운것이라면 사족을 못쓰고 12살 이상은 늙은이로 취급해 버리는 독특한 성격의 소유자 입니다. 와그나리의 점원 타네시마 포푸라의 권유로 와그나리아의 알바생으로 일하게 되었으며 타네시마를 제외한 다른 점원을 노처녀나 늙은이로 생각합니다. 주변에서는 그를 변태나 로리콘으로 여기기도 합니다.

일에 있어서는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편이라 인정을 받는 편입니다.

 

사토 준의 포푸라 헤어스타일 컬렉션중 하나

 

2.타네시마 포푸라

타카나시 소타와 같은 고등학교이며 타카나시의 선배이기도 하다. 허리까지 내려오는 긴 포니테일 머리와 이름의 뜻과는 맞지않게 초등학생 수준의 키로인해 처음보는 사람들은 그녀를 늘 초등학생으로 생각한다. 그로인해 키에관한 컴플렉스가 상당하며 높은곳에 위치한 물건이나 힘쓰는일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기도 한다.

 그녀의 긴 머리카락은 사토 준의 장난감으로 씌여지기도 하는데 굉장히 화를 내지만(그모습 또한 귀엽다) 금방 화가 풀리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3.이나미 마히루

남성공포증이 있는 17살 소녀로 어릴때 딸을 너무나 사랑하는 아버지로 부터 늘 남자는 공포스러운 존재라는걸 인식받고 자라 남자와 마주치거나 스쳐지나가기만 해도 보호본능이 발휘되 주먹부터 나간다.(아버지 또한 예외가 아니다) 그녀의 힘 또한 꾀나 강력한데 그 이유는 아버지가 딸 몰래 가방에다가 철판을 넣어가지고 다니게 했기 때문이다. 작은 가슴에 굉장한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으며, 타카나시가 그녀의 공포증을 해결하는데 협조를 하면서 어느순간 그를 좋아하기 시작한다. 짧은 헤어스타일에 귀여운머리 그리고 매화마다 바뀌는 헤어핀이 특징이다.

 

 

4.시라후지 쿄코

고등학생때는 장발에 폭음폭식이라는 마스크를 쓰고 다녔지만 와그나리아에서는 짧은 단발로 바뀌었다. 대단한 대식가이며 일은 거의 하지 않는다. 노처녀와 관련된 말을 싫어한다. 고객에 대한 자각이 거의 없어 자신의 심기를 건드리면 거침이 없다.

 

 

5.토도로키 야치요

어릴적 쿄코가 불량배들한테로부터 자신을 구해준 후부터 그녀를 늘 따라다닌다. 또한 어릴때부터 카타나를 늘 차고 다녀 주위사람들로 하여금 공포를 불어넣지만 그녀는 단지 집안이 카타나를 만들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또래 친구들이 거의 없다.

 쿄코에게 파르페를 만들어주는것을 자신의 즐거움으로 여기며 다른 지방에서 먹거리를 사가지고 오는 오토오 효고를 카타나를 뽑아들고 위협하기도 한다.

사토 준은 그녀를 좋아하지만 정작 그녀는 눈치채지 못하고 늘 사토 준 앞에서 쿄코 얘기만 하는 눈치가 조금 없는 여자이기도 하다.

 

 

6.사토 준

훨친한 키에 한쪽눈을 가린 금발의 사내 와그나리아의 주방장이며 쿄코와 마찬가지로 언제나 무표정을 하고있다. 오래전부터 야치요를 좋아하지만 정작 그녀는 그 앞에서 쿄코얘기만 해 사토 준은 쿄코를 좋아하지 않는다. (기분이 나쁠때 근처에 타네시마가 있으면 분풀이 대상이 되버린다.)

하지만 본성은 착한사람으로써 야치요 본인은 그를 그저 '소중한 친구'로만 생각해 충격을 받기도 한다.

 

 

7.소마 히로오미

와그나리아의 쉐프로 늘 미소짓는 얼굴을 하고있으며 수다를 좋아하고 사람들에 대한 정보에 대해 굉장히 능통하다. 어디서 그런 정보를 가지고 오는지는 의문이다. 그 정보력으로 때로는 손하나 까딱안하고 자신이 할일을 다른사람이 대신하게 만드는 능력까지 보인다. 평소에 이나미를 굉장히 두려워 했지만 타카나시를 좋아한다를것을 눈치채고는 핸드폰을 이용해 이나미또한 본인의 놀림거리로 만들어 버린다. 종종 사토 준을 놀려대다가 프라이팬이나 냄비로 얻어맞기도 한다.

 

 

8.오토오 효고

와그나리아의 매니저이지만 거의 존재하지 않을 정도로 매장에 지내지 않는다 그 이유는 심각한 방향치인 아내 때문인데 아내가 실종되어 이곳저곳을 찾아 돌아다니라 그런것이다. 그래도 가끔씩 매장에 들리는데 그때마다 지역의 특산품이나 먹거리를 사들고와 쿄코를 준다.(쿄코 그녀 또한 먹을것을 받고나서야 오토오라는것을 알아본다.) 그로인해 야치요한테 질투를 받아 종종 생명의 위협을 받는다.

야마다 아오이를 데리고 온 장본인이다.

 

 

9.야마다 아오이

오토오 효고가 데리고온 의문의 소녀 16살이며 자신의 집이 불타고 기억까지 잃어버렸다고는 하나 자신의 짐 가방을 챙겨가지고 있는걸 보면 거짓말이 서툴다. 아오이라는 이름은 사실인거 같지만 야마다라는 성은 급조한 티를 낸다. 나이또한 거짓인거 같지만 실제나이는 아직 모른다.

항상 자신에 대한 관심을 원하지만 돌아오는것은 질타뿐. 일처리또한 서툴러 그릇깨는것을 특출나게 잘한다. 그래서인지 수습명찰이 그녀의 복장에 늘 붙어있다.

 

 

10.마츠모토 마야

본인을 평범한 여성이라고 생각하지만. 평범이라는 단어에 굉장한 집착을 보이며 평범하지 않은것에대해 굉장히 날카로운 반응을 보인다. 아오이와 인생에관해 논쟁을 벌이기도 한다.

접시하나를 깨도 바닥에 무릎을 꿇고 용서를 구하는걸로 봐서는 그녀또한 평범한 성격의 소유자는 아닌거 같다.

 

 

그밖에 등장인물

 

마사바 요헤이

쿄코를 따르는 후배로 백수이다. 솔직한 성격에 어느순간 타카나시의 누나인 코즈에의 마음을 사로잡아버린다. 미츠키의 오빠이면서 둘은 서로 으르렁 대며 싸운다.

 

 

마사바 미츠키

쿄코를 따르는 후배로 요헤이의 동생이다. 요헤이를 묵사발로 만든 쿄코의 매력에 빠져 그녀를 따르게 되었다. 요헤이와는 다르게 보험판매원이라는 번듯한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 특별한"고객 서비스"로 그녀 또한 평범하지 않은 인물. 요헤이와는 늘 으르렁거리며 지낸다.

 

 

야마다 키리오

야마다 아오이의 오빠로 추정되는 인물 이나미 마히루의 펀치를 막아낸 유일한 인물이기도 하며 동생을 찾기위해 으슥한 골목에서 여자의 뒤를 쫓아 다닌다고 한다.(본인은 그게 치안이 하는 행동이라는 자각이 없다.)희한하게도 같은 피를 나눈 오누이라서 그런지 자신의 실제 성을 밝히지 않고 야마다라는 성을 쓴다.

 

오토오 하루카

심각한 길치로 근처에 있는 마켓에 우유를 사러 갔다가 길을 잃고 집을 찾지 못할정도로 방향치이다. (심지어 하수구에서 나오기도 한다.) 그로인해 남편 오토오 효고는 그녀를 찾기위해 늘 와그나리아에 없다. 시즌2가 끝날때까지 만나는 장면이 없는걸 보면 아직도 길을 잃고 헤매는듯하다.

 

 

타카나시 카즈에

타카나시 가의 장녀로 31살의 변호사이다 두꺼운 법전으로 소타에게 가끔 던기도 한다.

 

타카나시 이즈미

타카나시가의 둘째로 연애소설을 쓰는 소설가이다. 하지만 체력이 워낙 약해 남의 손에 의지할때가 많으며 근처 공원만 갔다와도 다음날 근육통에 시달릴 정도로 체력이 약하다. 컴퓨터를 사용할줄 몰라 늘 잉크와 원고지를 써 얼굴이 지저분할때도 있다. 타카나시 소타를 매우 아끼고 있으며 막내 나즈나에게 특별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여자가 있다는것을 알고 그들을 막기위해 몸을 단련하기로 마음먹는다.(이즈미는 소타의 여친이 포푸라인줄 알고있다.)

 

타카나시 코즈에

타카나시가의 셋째로 호신술 강사이다. 외모와는 다르게 특이한 성격으로 남자들에게 매번 차이고 매일 술을 먹고는 소타에게 매달린다.(심지어 소타가 일하는 가게까지온다.) 소타와 마히루의 사이를 더 가깝게 하기위해 기회를 엿보고 있기도 하다.

 

타카나시 나즈나

타카나시가의 막내로 키로보면 고등학생이지만 실제로는 초등학생 항상 오빠인 소타를 생각하는 생각이 깊은 아이로 종종 오빠를 도와 집안일을 거들곤 한다. 잘못된 오해로 소타를 '마조'(맞는걸 즐기는 사람)로 생각하고 있지만 그래도 오빠를 이해(?)하는 착한 아이. 시즌 2에서는 키가 소타와 똑같아져서 소타가 굉장히 충격에 빠진다.

와그나리아에서는 체험학습겸 몇번 일을 하게되는데 일하는 면이나 눈치가 굉장히 빨라 인정을 받는다.

 

사진출처 일본공식사이트 : http://www.wagnaria.com/

                                     구글 이미지,

내용 참고 :  http://ko.wikipedia.org/wiki/WORKING!!!!

               시즌2까지 본 내 생각.